2020년 연말정산(2019년 분) 자동계산 엑셀을 그냥 준다구?!

728x90

 

 

 

여러분 반갑습니다! IDIP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2020년 사대보험 요율표"를 보러 들어오셔서 뭔가 도움될만한 일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제가 사용하는 엑셀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단순한 엑셀이 아닙니다!

아무나 사용하는 엑셀도 아니죠! 그건 바로 연말정산 자동화 엑셀입니다! 

(제가 만든건 아니고, 생활사진가님 께서 만든 것입니다.)

 

[시사 이슈] - 2020년 4대보험 요율 한눈에 알아보기! 엑셀 파일은 덤?!

 

 곧 있으면 연말정산이 끝이 납니다. 이맘때만 되면 조마조마한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같을 것입니다.  과연 올해는 연말정산을 통해 제2의 보너스를 받을지 아니면 세금 폭탄이 될지! 긴장과 설렘이 유지되는 순간임은 분명합니다.

 

 

 

 이 엑셀의 장점은 미리 준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국세청의 경우 홈텍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계산 되지만, 이는 1월 중순(연말정산을 시작하고)에 가능합니다. 저는 이 엑셀을 사용해서 12월 즘 대략적으로 가늠할 수 있었습니다. 엄청난 장점이죠.

 

 심지어 그 시기(1월)에 홈텍스는 사람이 엄청 모이기 때문에 사이트에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고역일 수 있습니다. 쓸모도 없는 공인인증서부터 시작해서 지루한 로딩, 홈텍스 사이트는 왜이렇게 복잡한건지, 보기만 해도 눈이 어지러운 홈페이지, 간소화 서비스가 있기 전에는 진짜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머리가 아프고 멀미하는 기분이었습니다. 과거에는 더했다니까 말 다했지요. (웃음) 

 

 

 

 

엑셀을 자주 만지기 때문인지 저는 엑셀이 편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같이 편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건 나누면 더 좋으니까요. 엑셀을 만드신 원작자 분도 배포가 가능하다고 하셨기에 부담없이 나눔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은 전혀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무튼 각설하고 2019년도 귀속분 연말정산 자동계산 엑셀파일을 첨부 합니다.

사용하시는 엑셀 버전에 맞는 파일 다운받으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xls 확장자 : 엑셀 2003 이하 버전 사용자는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2019년_귀속_연말정산_자동계산_엑셀_v1.7.xls
0.11MB

 

xlsx 확장자 : 엑셀 2007 이상 버전 사용자는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2019년_귀속_연말정산_자동계산_엑셀_v1.7.xlsx
0.04MB

 

이 두 엑셀은 나눔고딕 서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엑셀 결과 갑의 추가징수액이 "-"(마이너스)로 나오면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월의 월급 놓치지 말고 꼭 체크하시고 많이 환급받기를 기원합니다! 그럼 내일 또만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