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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뷰티

직장인의 영혼의 파트너! 커피의 효능 6가지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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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에디터 BB입니다. 직장인에게 필수로 필요한건 무엇일까요? 체력? 정신력? 맛있는 음식? 건강한 멘탈? 하하 맞습니다.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필요합니다. 저는 직장인의 다른 말로 전사(Warrior)를 사용합니다. 체력적으로 지치지 않고, 누구보다 발빠르게 앞으로 나가는 사람들. 그들이 바로 직장인인 겁니다. 하지만 이 직장이는 자주 전사(戰死) 합니다. 누적된 피로가 그드를 갉아 먹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피로는 물리 칠 수 있습니다. 커피를 통해서 말입니다. 

 

저는 커피를 엄청 좋아합니다. 특히 아아-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사랑이죠. 네 저는 겨울에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시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파 입니다. ㅎㅎ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커피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커피를 출근할때 마시는 편입니다. 출근 해서도 마시지만, 오전이 잘 흡수된다고 해야하나? 그런 기분이 들어요. 물론 기분 탓은 아닙니다. 오전, 아침에 마시는 커피는 머리를 빨리 깨우고 피로를 덜 느끼게 해줍니다. 각성효과가 돌게 해주죠. 이런 커피와 함께 출근하는 아침은 무척 행복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커피 애호가이자, 커피 전도사 로서! 커피의 효능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볼까 합니다. 

 

커피의 완벽한 효능

 

1. 기억력 향상! 치매예방!

하루 한잔의 커피는 기억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연구 결과(미국 존스홉키스 대학 연구진의 연구 결과) 로도 나와있는 사실입니다.  카페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 한잔에는 약 150~200mg 의 카페인이 들어 있는데, 이 카페인이 단기적으로 기억력을 높여 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뿐만 아니라 집중력을 높이고 기분도 안정시켜 주지요. 

그래서 커피를 마시며 공부를 하면 어제보다 조금더 잘될 수 있습니다. 

  

2. 심장질환 OUT! 당노병 OUT! 혈액순환 UP! 

커피를 하루에 3~5잔을 마시면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심장 및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위헙이 21%나 줄어든다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포르투갈에서 조사한 결과입니다.) 이는 커피에 함유된 항염증 항산화 성분이 심장의 기능을 강화시키기 때문이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커피에 함유된 트리고넬린, 클로로겐산 성분이 혈중 인슐린의 농도를 낮춰주어 당뇨 발생의 위험도 약 10%정도 떨어트려 줍니다.  

 

3. 탱탱한 피부를 끝까지-피부 암 예방!

 카페인은 기억력 강화, 뇌세포 자극 뿐 아니라 피부세포도 자극합니다. 피부 세포를 자외선 B로부터 보호하고, DNA손상을 예방해주죠. 피부암을 유발하는 독성 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 이는 예일 대학 보건 대학원에 따른 연구의 결과이며 연구에 따르면 하루 4잔 이상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카페인 섭취가 전여 없는 사람보다 피부 암에 걸릴 확율이 20%나 낮다고 밝혀냈습니다. 

 

4. 우울증 극복! 스트레스 타파!

커피향을 맡으면 기분이 괜히 좋습니다. 커피를 싫어하는 분들도 쓴 맛을 싫어하지 향을 싫어하는 분은 없더라구요. 

이는 카페인의 성분에 해답이 있습니다.  카페인은 세로토닌(serotonin)과 도파민(dopamine)의 분비를 자극 시킵니다. 

다들 아시다 싶이 세르토닌의 분비는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고, 도파민은 사랑, 쾌락등은 감정을 유발하는 뇌내 화학 물질 입니다. (이렇게 적으니 마약과 같네요. 하지만 결코! 마약은 아닙니다.) 적당한 뇌세포의 자극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우울증을 극복하도록 유도합니다. 미국 내과학회보에 실린 연구결과에 따르면 커피를 하루에 2잔 이상 마신 여성은 일주일에 1잔 혹은 마시지 않은 사람에 비해 우을증에 걸릴 확율이 낮다고 밝혔습니다. 

 

5. 운동 능력 향상! 다이어트 효과!

다들 아시다 싶이 커피는 운동 능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왜? 커피의 무슨 성분이 그렇게 만들어 줄까요?

이 또한 카페인의 힘입니다. 운동을 수행하면 혈류 속도가 빨라집니다. 이는 중추신경계와 심장, 혈압 조절 기관이 운동을 하면서 활발하게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달리기를 하면 심장이 뛰면서 숨이 턱끝까지 차오르죠. 이때 카페인이 더욱 힘차게 뛰도록 '흥분제'역활을 합니다.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더 많은 피가, 더 열심히 심장이 뛰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같은 시간에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커피를 마신 사람이 좀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 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제 역활을 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마시고 바로 운동하면 옆구리만 아플 뿐이예요! 커피 섭취 후 약 30분 ~60분 사이에 흥분효과가 나타나니 운동을 시작하기 1시간전에 미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설탕은 첨가하면 안됩니다! 블랙 블랙을 마셔요.

 

 

자 여기까지 커피의 숨겨진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본 결과 역시 직장인은 커피 없이는 살수가 없네요. 아니 숨 쉴수도 없어. 당장 이 포스팅도 커피를 마시면서 쓰는 중입니다. 일이 바쁘다 보니 글 쓰는게 점점 느려지는 군요. 오늘부터 다시 분발해야 겠습니다! 천리 길도, 한걸음 부터! 여러분의 가정에 감사와 평안, 그리고 향긋한 커피향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내일 좋은 정보를 가지고 다시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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