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및 온라인 신청 링크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에디터 BB입니다. 코로나가 조금씩 잠잠해 지고 있습니다. 

총선도 시작되고, 봄도 완연해 졌습니다. 그리고 남들보다 빠르게 경기도에서 재난 기본소득 신청을 시행했습니다. 이는 1인당 10만원씩 신청하는 제도입니다. 이제 시행된지 2일차인데 아직까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아서 제가 깔끔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그럼 2020년 4월 9일부터 시작된 경기도 재난 기본 소득 신청에 관한 총정리를 시작합니다! 

 

1.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4월 9일 ~ 4월 30일까지

2. 지역화폐카드, 신용카드, 선불카드 중 선택하여 발급 가능

3. 반드시 8월 31일까지 소비! 9월 1일이 되면 소멸됩니다!

 

 

오는 9일부터 경기도에서 재난 기본소득 신청이 시작됩니다. 이는 정부가 주도하는 긴급재난지원금과는 다릅니다. 경기도 측에서 별도로 자체 지급을 결정한 것입니다. (경기도민 특별 혜택인 셈!) 금액은 모두 10만으로 동일합니다. 

지급 받는 방법으로는 1. 지역화폐카드 2.신용카드 3.선불카드 등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 긴급 재난 지원금 지급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주소지 기준으로 경기도민이어야 합니다. 지난달(3월) 24일 00시 부터 신청일(4월 9일)까지 경기지역에 주민등록을 유지한 사람이 해당됩니다. 뿐만 아니라 신청일 까지 출생한 자녀에게 까지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4월 9일 전까지 출생하면 지원금 지급 대상자 입니다) 지급금액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1인당 10만원 입니다. 

 

신청방법 1. 지역화폐카드는 가능한가요?

경기도민 신청 방식은 크게 3가지 입니다. 선불카드, 신용카드 지역화폐 카드 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지역 화폐카드가 있다면, 그 카드를 사용하여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있는 지역화폐 카드의 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신청 후 2일 이내에 승인 되며 승인 문자를 받을 경우 10만원이 충전 됩니다.

신청방법 2. 신용카드는 가능한가요?
신용드  또한 지형 화폐 카드처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도가 협약을 체결한 카드 (하나, 우리, 국민, 신한, 삼성, 비씨, 롯데, 수협, 농협, 기업, 한국씨티, SC제일, 현대) 13개의 신용카드사의 카드만 해당이 됩니다. 방식은 지역 화폐 카드를 등록하는 것과 같습니다. 4월 9일부터 오픈되는 '경기도 재난 기본 소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용 하고 있는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청 완료 문자를 받은 후 부터 10만원이 차감 되기 시작합니다. 이후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4~5일 이내에 사용 확인 문자 메세지가 옵니다. 

 

신청방법 3. 선불카드는 가능한가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신용카드 및 지역화폐  카드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선불카드를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의 경우 오는 4월 20일 부터 주민등록 주소지 기준의 관할 복지센터 혹은 지점농협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선불카드를 신청할 때 한명이 본인것 뿐 아니라 가족 구성원 모두의 것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위임장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라치다 걸리면 손목아지 날아갑니다. 

 

선불카드의 경우 지정된 발급 날짜가 따로 있나요?

이번 정책은 긴급정책이기에 방문자가 갑자기 몰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 구성원 수당 신청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4인, 3인, 2인, 1인 가구, 신청하지 못한 가구 순으로 진행 됩니다.

 

1주차 : 4월 20일 ~ 4월 25일 :  4인 가구 이상

2주차 : 4월 27일 ~ 5월 03일 : 3인 가구

3주차 : 5월 04일 ~ 5월 10일 : 2인 가구

4주차 : 5월 11일 ~ 5월 17일 : 1인 가구

5주차 : 5월 18일 ~ 5월 31일 : 신청하지 못한 가구 전원 가능

 

추가로 신청기간 동안 주민들롱 번호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별도의 요일이 있습니다. 

 

월요일 : 생년 끝자리 1,6

요일 : 생년 끝자리 2,7

요일 : 생년 끝자리 3,8

요일 : 생년 끝자리 4,9

요일 : 생년 끝자리 5,0

토/일   : 전체 가능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경기도청에서 집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이기 때문에, 경기도 내에서만 사용해야합니다. 또한 아무곳에나 쓰면 안되고,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알기로 경기지역에 IC카드 단말기를 비치한 업소는 대부분이 지역화폐 가맹점으로 등록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http://www.gmoney.or.kr/  혹은 지역화폐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 반드시 8월 31일까지 사용해야합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반드시 8월 31일이 지나면 소멸합니다. 그러니 그 전에 꼭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빠른 소비를 통하여 지역 경제를 빠르게 살리기위한 방침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신청일과 관계없이 8월 31일 이후에는 소멸하니 빠르게 소비하시기를 바랍니다. 인구수에를 보면, 집행되는 금애 유추가 가능한데 경기도 도지사님 파워가 엄청나네요. 

 

 

경기도민 인구수.... 저기에 10만원을 곱하면....

 

현재 경기도민의 인구수 13,239,666명 여기에 10만원으로 곱하면...... 와아우!

 

자막경기도가 도민에게 1인당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급대상
3월 23일 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있는 사람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받는 두가지 방법

1. 신용카드와 경기지역화페카드 이용자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http://basicincome.gg.go.kr 4월 9일 오픈)

신청기간 : 2020년 4월 9일 ~ 4월 30일
*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온라인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2. 선불카드 이용자
신청방법 : 방문신청(행정복지센터 또는 농협)
신청기간 : 2020년 4월 20일 ~ 7월 31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basicincome.gg.g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