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꿀팁! 무상리퍼 기간 "단 1분" 만에 확인하는 방법!

728x90

여러분 안녕하세요! 1D1P입니다! 아이폰은 삼성이나 LG와 결정적으로 다른 하나의 AS방식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리퍼입니다. 부분 수리를 진행하는 국내 기업과 다리 외국계 기업은 리퍼를 통해 AS를 진행하는데요?

오늘은 이 남은 리퍼기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1) 설정 > 일반


 

짤막 상식! 리퍼란?

리퍼란 리퍼 혹은 리퍼브 제품이라고 하는데, 제품이 고장 났을 때 리퍼비시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리퍼비시(Refurbish)를 줄여 리퍼라고 말합니다. 영어로는 Refurbishment, Refurbish라 표기되며, 초기 생산시 발생하는 불량품과 깨끗한 중고제품을 수집하여 수리 혹은, 재조립을 통해 신상품 수준으로 다시 내놓은 상품을 뜻합다. 외관상 새제품과 다름없지만, 엄밀히 말하면 새제붐보단 부족할 수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뽑기에 가까운게 사실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아이폰 제품만 이 방식(리퍼)을 사용하고 있으며 교환되는 제품이 신제품과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기간을 두고 그 기간 내에 단 한번(무료기준) 교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이 지나면 교환할 수 없으니 필히 확인하세요!  - 핸드폰 보험을 들어놨다면, 유상리퍼가 가능합니다. 유상리퍼는 회수제한이 없으나 가입한 폰보험의 금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

위에서 설명했지만, 리퍼를 받는다는 것은 "겉은 멀쩡하지만 속은 중고부품으로 채워져있다"는 것입니다. 구매 후 1년 동안 사용하였고, 외관이 멀쩡할 경우 애플은 무상리퍼를 진행해 줍니다. 본인의 아이폰이 딱히 문제가 없다면 리퍼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1년 사용된 폰의 경우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는 시점 임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은 배터리에 관해 특히 더 그런 편입니다.) 그러니 리퍼기간을 확인해보시고, 1년이 끝나기전 무상 리퍼를 진행하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무료 수리를 받는 것이 나을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리퍼/수리 둘다 선택가능합니다)

 


 

2) 정보 > 일련번호 확인

정보탭에 들어가게 되면 구입한 휴대폰의 이름, 기종, 현재 소프트웨어의 버전, 모델명과 모델번호, 일련 번호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리퍼기간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를 확인하려면 간단하지만 번거로운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3) 일련번호 복사 > 애플 서비스 사이트 접속 > 보안코드 입력 > 계속 

 

정보탭에서 일련번호 12자리를 복사하시고,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일련번호와 코드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계속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클릭 : > 애플 서비스 센터 <리퍼기간 확인> 사이트 <

 

 

 

정보를 입력하면, 유효한 구입일, 전화기술지원 가능 유무, 수리 및 서비스 보증에 대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한건 마지막 "수리 및 서비스 보증" 입니다. 

저는 12월에 구입하여 만료되엇네요. 만료된 상황에서는 가입한 핸드폰 보험을 사용하여 유상 리퍼를 진행하면 됩니다.

보험을 통해 리퍼를 받을 경우 총 사용경비의 30%만 납부하면 됩니다. 만약 교체비용으로 30만원이 들었다면, 20만원은 보험비로 나가고 10만원만 지출하면 되는 시스템 입니다.  핸드폰 보험에 관한 팁은 다음 시간에 다시 말하겠습니다. 

 

tip! 보험이 없을경우 새폰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폰은 소모품이며, 수리나 리퍼의 경우 중고나 불량(하자)품 내부의 부품으로 수리하는 개념이기에 아이폰의 경우 추천하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