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 EBS 온라인 클래스 총정리!

728x90

 

https://oc.ebssw.kr/

 

EBS 온라인 클래스

EBS 온라인 클래스

oc.ebssw.kr

 

 

 

안녕하세요 여러분 에디터 BB입니다. 온라인 강의가 9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처음이여서 그런지 학색과 선생님 모두가 혼란스러운 상황인데요.  

이에 에디터 BB가 깔끔하게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한시가 부족한 여러분을 위해 바로 시작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에 접속하여 위의 순서대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학년별 다이렉트 링크를 걸겠습니다. 

 

 

 

 

 

 

 

바이러스가 대한민국 교육을 바꿔버릴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학생여러분의 분투가 예상되네요. 특히 고3인 친구들은 멘탈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사족이 길면 본질이 흐려지겠지요. 저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2020/04/08 - [시사 이슈] - 교육청 주관 온라인 개학 10대 수칙이 나왔습니다. 미리 준비하세요!

 

교육청 주관 온라인 개학 10대 수칙이 나왔습니다. 미리 준비하세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에디터 BB입니다. 오늘 드디어 교육청 사이트에 공식 발표가 나왔습니다. 이제 온라인 개학 초읽기에 들어간 셈인데요. 이에 다른 10가지 수칙이 교육청 사이트에 공표되었습니다. 주된 내..

sett.tistory.com

 

 

 

 

자주하는 질문 Q&A 

 

1. 기능이 오류가 나거나 동작을 안해서,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캐시)를 삭제 하고, 웹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재실행 부탁드립니다.
웹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캐시)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1. 컴퓨터에서 크롬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상단에서 기간을 선택합니다. 모든 항목을 삭제하려면 전체를 선택합니다.
5.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1. 컴퓨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엽니다.
2. 오른쪽 위의 톱니모양 아이콘(설정)을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일반] 탭에 있는 [검색 기록]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 삭제를 클릭합니다.

위 안내에 따라 확인하였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오류로 판단되니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2. 온라인 클래스 승인 신청을 했는데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탐색 1. 가입한 클래스가 본인의 학교, 학급인지 확인해주세요.
탐색 2. 학생 이름으로 회원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위 두 사항이 맞는다면 선생님이 승인을 진행해 주셔야 하는 부분으로 승인은 학교 및 선생님께 문의 부탁드립니다.

 

2020/04/09 - [SETT] - 교육부 방침 - 초, 중, 고 온라인 개학 코로나 19대비 원격 수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부 방침 - 초, 중, 고 온라인 개학 코로나 19대비 원격 수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학사 및 대입 일정] ▶등교개학은 언제쯤 가능할까요?(교수학습평가과) 더보기 □ 코로나-19 감염증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상황에서 안전한 등교개학 시점을 가늠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ㅇ 다만, 최근..

sett.tistory.com

 

3. 온라인 클래스에 가입 후 승인 요청을 하였으나 선생님께서는 승인 몽록이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문의 사례를 확인해보면,
1. EBS 회원가입만 하고 클래스 회원 신청을 안한 사례로 판단됩니다. 
2. 강좌 수강신청은 반드시 클래스 회원가입 후에 진행해야 하는데, 클래스 회원가입 신청을 하지 않고 강좌 수강신청을 시도한 사례 등이 확인됩니다. 반드시 매뉴얼 안내 내용 순서대로 1) EBS 회원가입, 2) 클래스 회원가입 신청, 3) 강좌 수강신청을 순서대로 진행하였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위 절차에서 선생님이 승인해 주는 단계는 2단계만 해당합니다. 클래스 가입 승인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온라인클래스 메인페이지에서 로그인했을 때, [가입한 클래스]에 뜨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 안내에 따라 확인하였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오류로 판단되니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4. 학교를 검색하면 개설된 클래스가 없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EBS 클래스를 개설 안한 것입니다.
교육부 공문에는 EBS 외에 다른 사이트도 안내되었기 때문에 학교에 문의해야 합니다.
(학교에서 다른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음)

 

5. 온라인 클래스를 개설했고, 내 클래스에 개설한 클래스 명도 뜨는데 클래스 명을 클릭하면 "홈페이지가 오픈 전 입니다." 라고 뜹니다.

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최대한 빠른 개선하겠습니다.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6. 홈페이지에 권한이 없다고 합니다. ( 온라인 클래스 관리 - 메뉴관리 or 강좌관리)

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최대한 빠른 개선하겠습니다.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7. 온라인 클래스 교사인증을 하고 싶어요

온라인 클래스 회원 가입 시 교사 인증 버튼을 통해 인증이 가능하나 온라인 클래스에서 오류 시 ebs 홈페이지에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1.(온라인 클래스 오류 시) ebs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회원 정보 수정에서 인증 가능
2.(온라인 클래스 오류 시) ebsi는 교사 지원센터에서 교사 인증 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