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배우, 그는 누구인가? 왜 그는 스스로를 괴물이라 표현하는가?

728x90

현재 선넘어버린 핫한 유투버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정배우님 입니다

 

정배우 - 나무위키

 

 일단 정배우님은 대한민국 인터넷 방송인이자 기자입니다. 과거에는 클래시로얄을 주력으로한 게임방송을 진했했고, 최근에는 인터넷 상의 사건사고 및 논란, 이슈를 폭로 및 고발하는 컨텐츠를 주로 진행하는 중입니다. 클래시 로얄을 주력 컨텐츠로 진행할 당시에는 멀끔했고, 유망한 유투버였다고 생각합니다. 정공법은 아니었지만, 덱 소개 및 예능 실험 영상, 업데이트등을 주로 다뤘으니까요. 클레시 로얄이 한창 유명세를 타고 있을때 크라운 컵 한국 본선 대회까지 진출할 정도였으니, 실력 또한 충분햇다고 봅니다. 본인의 이름을 딴 클랜도 있었고, 그야말로 잘나가던 시절이었죠.

 하지만 오래가진 못했습니다. 다른 유투버와의 갈등, 팬들에게 욕설 및 게임 대리 등 이미지가 안좋아지기 시작했으니까요. 결국 클랜도 해체되고, 게임의 흥행도 떨어지면서 컨텐츠를 접게됩니다. 

 

그리고 정배우는 새로운 컨텐츠로 갈아탑니다. 바로 폭로 & 고발 컨텐츠 입니다. 이게 사실 한쪽으로는 괜찮아 보이지만, 한편으로는 정말 안좋습니다. 잘못된 정보를 휘두르다간 소송을 맞을수도 있고, 마녀사냥을 할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정배우는 이걸 시작합니다. 그리고 뜻하지 않는 대박을 터트리게 됩니다. 물론 그 대박은 매우 나쁜 대박이었습니다.

정배우 - 나무위키 발췌 

정배우가 싸운 수많은 타 유투버입니다. 정배우는 유투버 뿐 아니라 돈이 될법한 사건 사고는 모두 다뤘습니다. 

하지만 정배우가 걸어온 길은 결코 좋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눈쌀이 찌푸려 지는게 많았습니다. 크게 몇가지를 꼽자면

 

1. 고 설리와 고 구하라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후 그들의 생전 인스타 라이브를 따와 광고를 박고 송출했습니다.

2. 이천경찰 자살 사건 - 구글에 정배우를 치면 관련검색어로 뜰 정도로 유명합니다. 정작 경찰은 잘못이 없었습니다.

   열심히 공격하다가 잘못이 없다는걸 판단후 영상을 내리게 됩니다. 

3. 아프리카 BJ 저격 사건 - 케이, 서윤, 세야 갈등이 있을때 이에 대한 주제로 영상을 올립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2000만원을 줄테니 영상을 내려달라고 연락이 왔다며 분위기를 조장하는데, 결과 케이님의 팬이 연락한 것이었습니다. 분위기는 3명중 하나였어요. 이건 3명다 바보를 만든 행동이었습니다. 

4. 꾹티비와 브라운걸이 불륜을 저질렀다고 영상을 제작하지만 거짓말로 판단되었습니다. 

5. 여장하고 여탕 들어가기 - (으으으??? 이건 초등학생도 안하는데...?

6. 소방소에 거짓신고하기 - 주작논란이 있습니다. 

 

현재 정배우의 유투브 채널은 저작권 위반으로 2회 신고를 받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3회가 되면 유튜브 채널 정지죠. 

이러한 상황에서 열심히 공격하던 이근, 로건, 정은주님이 칼을 갈았습니다. 제가 이근이었다면 야밤에 들어갔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