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2019년동일!

728x90

2020년 근로소득 간이 세액 표입니다. 2018년부터 변화 없이 계속 동일한 세액 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매해 홈텍스 사이트를 방문하지만 변화가 없네요. 

이 표를 통해 소득분위에 따른 과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소득 분위에 따라 내는 세금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월급에 얼마만큼의 세금이 적용되는지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금융 문맹이라고 하지요. 최근 유투브를 보다가 이런 말을 들었습니다.

"초중고 공부를 해서 1%에 들어가면 의사, 판사 검사가 되지만, 금융 공부를 해서 1% 들면 뭐 말 다했죠. 그냥 부자죠. 부자."  -신사임당 유튜브 발췌 

과장된 말 임은 분명하지만 틀린 말은 아닙니다. 어릴 때부터 세금과 주식, 금융에 조금의 공부를 하고, 아르바이트를 해서 공부의 일환으로 주식을 사고팔며 경제 지식을 넓혔더라면, 그냥 무작정 국어, 영어, 수학 공부만 하는 그때보다 지금 세상을 보는 눈이 더 커졌지 않을까 싶습니다. 세상은 모든 걸 다 보여주지만, 우리가 보는 것은 아는 것만큼만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금융 공부의 시작은 연말 정산부터 입니다. 내가 얼마를 벌고, 얼마의 세금을 내었으며, 어떻게 삶을 살아왔는지. 매해 한 번은 점검하며 복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렵다는 이유로 억지로하고, 남에게 부탁하는 일이 많습니다. 말 정산 자체가 금융 공부의 시작인데 이미 아는 사람이 계속 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입니다. 사설이 너무 길었네요 어제 유튜브를 너무 감명 깊게 본 듯합니다. (웃음) 

 

무튼 받는 방법은 아래의 홈텍스 사이트들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스샷을 따라 해 주세요. 

: 홈텍스  

-plus +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하단에 제가 받아 놓은 홈텍스 간이 세액 표를 첨부해 놓았습니다. 시감이 없으신 분들은 바로 하단으로 내려가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for 홈텍스

조회/발급 > 기타 조회 중단 > 근로소득 간이 세액 표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for 홈텍스

한글, 엑셀, PDF 다운로드 > 열기,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개인적 의견이지만 엑셀로 저장을 해서 인건비 비율 엑셀과 연동하여 사용을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아래 홈텍스에서 받은 간이세액 표를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근로소득_간이세액표(조견표).xls
0.11M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