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 Tip : Microsoft 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 유틸리티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에디터 BB입니다. 오랜만에 복귀입니다. 딱 15일걸렸네요. 

그 15일동안 수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밀려오는 서류를 처리해야 했는데, 야근으로 끝나지 않아서 집까지가 일을 했습니다. 5일정도 밤새며 일을 하다보니 컴퓨터가 노조에 가입해 버렸습니다.

메인보드가 순직하고, 파워가 터저버렸습니다. 하... 이 시기에 pc방은 꿈에서도 못가기 때문에 죽을맛이었습니다.

신청한 부품은 재고가 없다고 하질 않나.. 특단의 조치로 집에 있던 쓰지 않는 컴퓨터의 메인보드와 파워를 이식하고, 기

타 수리를 하는데 3일이 걸렸네요. 그리고 퍼져버려서... 퇴근하고 잠들기 바빴습니다. 

 

자 그럼 8일 후에 복귀를 해야하는데 왜 10일이 걸렸냐? 이또한 이유가 있습니다. 

겸사 겸사 윈도우도 10으로 업글했는데, pc용 블루투스 동그리가 먹통이되어 버리고, 드라이버는 안깔리고, 충돌하는 겁니다. 아 이건 아니다 싶어 7로 다시 돌아갔는데.... 아니 7도 안돼 ㅠ_ㅠ 나보고 어쩌라는 거야....

 

무튼 아주 요 몇일간 혼자 고생이란 고생을 다하면서, 여러 꿀팁을 알게 되었는데...

이에 대해 정리해 볼까 합니다. 우선은 가장 마지막, 그러니까 가장 최근에 알게된 팁이자, 가장 빡치던 순간에대한 회고록 입니다. 오늘 배울 윈도우 꿀팁은 "드라이버 충돌시 프로그램 강제 제거하기-" 입니다!

 

"사용하려는 기능이 현재 연결되어 있지 않은 네트워크 리소스에 있습니다."

 

이 문구를 처음 보자마자 들었던 느낌은 "이게 뭔소리야?" 였습니다.뭐 때문에 이 문구가 뜨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장치관리자로 드라이버를 지우고, 시디 또한 드라이버를 지우려고 할때 발생 하는것 같습니다 (정확하지 않아요. 제 추측입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 동글이에 동봉된 CD가 "프로그램이 있어서 설치가 불가능한데 이상하니까 지워야겠다" 라고 뜨지만, 다시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다" 고 나왔거든요.) 

 

무튼 가장 먼저 최신 Microsoft Windows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업데이트가 되어있지 않다면,  Microsoft Windows 업데이트사이트로 들어가 설치합니다. 

그리고 Microsoft 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 유틸리티를 다운로드 합니다.

설치의 순서는 캡쳐한 사진을 따라갑니다.

 

1. 다운로드한 "MicrosoftFixit.ProgramInstallUninstall" 실행합니다.

2. 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 문제 해결사의 첫 화면에서 '문제를 검색하고 픽스 적용(권장)'을 선택합니다.

3.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데 문제가 있는지, 제거하는 데 문제가 있는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제거'를 선택합니다.

4. 제거할 프로그램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제거하는 데 문제가 있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합니다.

5. 만약 소프트웨어가 없으면 없음을 클릭하고, 충돌이 일어나는 좌표를 복사해 붙여주세요. 

   (좌표는 설치를 하려고 하면 오류가 나면서 나타납니다.)

 

프로그램 시작!

더보기

 

다음을 눌러주세요! 시간 없으니까 동의 동의! 
설치에 충돌이 일어나는 셈이니 제거를 해줘야 합니다. 
문제를 검색중-
이와 같이 죽 뜹니다. 보통은 스크롤을 내리면 프로그램이 있는데 없다면 목록에 없음을 눌러주세요 
저 좌표는 설치를 하면 파일을 찾을수 없다고 나오며 좌표가 뜨게 됩니다.

 

 

무사히 끝! 다행입니다! 

 

아 만약 해당 프로그램이 이 컴퓨터를 변경하도록 허용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때 "예"를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진짜 이거 해결하려고 받은 스트레스를 생각하면.. ㅠ_ㅠ.... 무튼 다시 돌아왔으니, 꾸준히 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드라마 리뷰도 같이 할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