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진 유가, 코로나 19때문 인가? 다른 이유인가?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에디터 BB입니다. 제가 선물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소소하게 용돈을 벌고자 하는 마음에서 소소하게 공부를 해서 그런지, 책한장도 넘어가지 않습니다. 차트는 매달 10만원씩 여기저기 찔러보는 주식차트만 볼줄 알아요. 수익율은 비밀입니다. 전 고배당금 파거든요 (웃음). 그래봐야 용돈 벌이 인지라, 크게 투자 하지 않습니다. 정말 한달에 10만원 정도만 투자해서, 배워가는 중입니다. 진짜 경제 수업을 배우는 마음으로 투자하는 중입니다 ( 금액이 너무 작아 투자라고 말하기도 민망합니다) 

 

그러다 오늘 오일이 난리 나는걸 봤습니다. 커뮤니티에 들어가니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인 자와, 엄청난 손해를 본자가 혼잡하게 산재되어 도떼기 시장이 따로 없었습니다. 이유는 오일값의 폭락 때문이였습니다. 저도 추측은 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오일 생산량이 줄겟군- 이라구요 하지만 이정도로 떨어질 거라는 생각은 못했습니다. 소폭 하락 될꺼라고 봤지요. 그냥 장이 초토화 되어버린 수준이였습니다. 

 

원인은 코로나19 때문이 맞습니다. 하지만 결과 값에는 살짝 정치적 의도가 숨어져 있었습니다. 그 의도의 최조 제공자가 누구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한 국가 의 수뇌부인게 분명합니다. 이래 저래 찾아보는중 기똥찬 자료를 페이스 북에서 찾았습니다. 출처가 페이스 북인지라. 정확히 누가 어디서 만들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댓글을 확인 하고 싶은데 할수가 없네요. 거두절미 하고 자료를 첨부합니다!

 

 

유가 폭락의 원인 

 

 

 

이건 진짜 다시봐도 재밌네요. 

 

당초 처음엔 코로나 19로 인해 사우디가 하소연하며 시작합니다. 

"전염병 때문에 공장이 안돌아가 산유국 유가 떨어지면 안되니까 우리 전부 생산량 줄일래?"

이걸 들은 석유수출국 기구 OPEC가 말합니다.

"아주 좋은 의견이야 원유 감산으로 경제 성장 부스터 땡기자!"

하지만 문제는 옆에있던 러시아 입니다. 

"그 의견 나는 반댈세"

"왜? Why?"

"난 미국 셰일 가스가 꼴베기 싫어 저걸 죽여야겠어!"

그리고.. 파탄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쉽게 정리하는 분들은 정말 능력자 인거 같습니다. 이런 센스를 좀 배워나가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를 적어주시면 바로 추가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