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발암음식?! 의사도 거부하는 암 유발 음식 음식 5가지!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에디터 BB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돈? 명예? 둘 다 있으면 좋으나 부족해도 사는데 큰 지장은 없습니다. (물론 전혀 없으면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있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건강입니다. 

 

건강은 언제나 중요합니다. 10대~20대는 성장기라 영양소가 부족해도 건강합니다. 죽어라 뛰어도 숨이 차지 않고, 조금만 쉬어도 금방 안정됩니다. 30대 ~40대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근육을 키워야 하고, 좋은걸 먹어야 합니다. 50대부터는 집중 케어 구간입니다. 운동도 좋은데 조심해야 합니다. 이 시기부터는 넘어지거나 뼈가 부러지면, 큰일 납니다. 

 

이렇듯 건강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식습관입니다. 식습관이라는 단어에 적혀 있듯이, 음식을 먹는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들 아실 겁니다. 편식은 나쁘다는 것을요. 그래서 가급적 고기와 야채, 곡물의 밸런스를 맞추고 제시간에 먹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음식에 대한 지식입니다. 오래되면 버려야 하는데 아까워서 버리지 않는 음식을 아시나요? 맛있어서 먹는데 알고 보니 몸에 안 좋은 음식은 어떤가요? 네 오늘은 암을 유발하는 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의사도 안 먹는 암 유발 음식 5가지 지금 알아볼까요?

 

1. 오래된 콩

 

콩은 모두가 알고 있는 완벽한 식품입니다. 무슨 조리법을 시도하여도 실패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심지어 콩자반만 만들어도 맛있죠! 그래서인지 각 가정집에 콩을 구비해 놓습니다. 문제는 그만큼 콩을 소비하지 못하고, 유통기한이 지나가 버린다는 점입니다. 콩은 식품이기에 보관방법이 중요한데, 그만큼 신경 쓰는 집은 잘 없습니다. 그래서 곰팡이가 피는 콩이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곰팡이가 엄청 많이 자라면 눈에 보이지만, 막 자라는 시작점이라면 모르고 먹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오래된 콩은 꼭! 버리셔야 합니다. 

 

2. 유전자 변형 식품

 

 과거에 비해 지금은 수많은 식품이 변형되고 개량되어 왔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주자는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옥수수이고, 하나는 콩입니다. 둘 다 변형이 아니라 개량을 한 것이지만, 처음과 비교하면 전혀 다른 식품이 되었습니다. 특히 옥수수의 경우 대량 생산을 위해 개량에 개량이 거듭되어서 처음 옥수수와는 전혀 다른 옥수수가 되어 버렸다는 게 사실입니다. 영양적인 면에서 떨어지는 것도 두말할 것 없죠. 문제는 이 제품들이 대량으로 생산되어 동물의 사료로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결국 소비자는 우리가 되는 셈입니다. 

 

3. 정제 설탕

단맛을 내는 설탕은 삶을 행복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영양학 적인 입장에서 보면 설탕은 가히 독이라고 말해도 될 정도로 몸에 해롭습니다. 특히 정제된 설탕의 성분을 분석해보면 몸에 도움이 되는 것이 단 하나도 없습니다. 오히려 영양분을 뺏거나 세포를 산성화 시켜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산성화는 킨 문제를 야기합니다. 영양 결핍 부족이 생기고, 몸에 기력이 떨어지며, 스트레스가 발생합니다. 독소를 배출하지 못하고 몸에 쌓이게 되는데 이 끝이 종양입니다. 종양은 피부가 산성화 된 상태에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설탕을 대신할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꿀"이 존재합니다. 

 

4. 생버섯

 

약방의 터줏대감 버섯입니다. 조리된 버섯은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는 생버섯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버섯은 균입니다. 균류이며 균사체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 보호를 할 수 있습니다. 버섯의 외피에는 아가리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히드라진 유도체입니다. 이 물질은 대사작용에 의해 히드라진으로 변화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히드라진은 대표적인 발암 물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가열하여 조리하면 히드라진 성분은 파괴됩니다. 그런 생식은 피하고 조리하여 드셔야 합니다.

 

5. 양식장 생선 : 연어를 포함한 모든 생선

 

아 올 것이 왔습니다. 만인이 사랑하는 생선입니다. 생선의 경우 양식과 자연산으로 나뉩니다. 가격은 적으면 2배 많으면 5배 이상 차이나며, 양식할 수 없는 생선의 경우 가격은 그때그때 다릅니다. 자연산의 경우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망망대해를 노닐며 생존에서 살아남아 통통하게 살이 올라 잡혀버린 그들은 소중한 단백질이자, 지방질입니다.

 문제는 양식장 생선입니다. 이 생선은 살을 찌우기 위해 사료를 들이붓고, 병에 걸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항생제를 투여합니다. 살충제는 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연어의 경우는 더합니다. 몸집이 크고, 가격이 나가기 때문에 많은 사료가 들어갑니다. 덩치만큼 항생제와 살충제도 더 사용되지요. 그러니 양식이라면 한 번쯤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몸에 썩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영양가 있는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