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1분 - 스트레스 완벽하게 해소하는 방법"-전문가의 말말말

728x90

나이를 떠나 모든 사람이 앓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4살부터 시작해서 죽을때까지 경험하게되고, 경험하지 않는 사람이 없는 문제입니다. 맞습니다. 바로 스트레스 입니다.

 

음? 스트레스? 라고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가볍게 생각했고, 참고 견디는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는 생각보다 위헙합니다. 각종 질병의 원인이 뵈며, 수명을 직접적으로 단축시키기 때문입니다. 

 

2022년도인 지금은 과거와는 다릅니다.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할수 있는 수많은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성향에 따라 혹은 취미에 따라 여러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보다 직접적이고 특별한 방법을 말할 까 합니다. 

 

 

보통 스트레스를 경험한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스트레스를 받는 즉시 몸에 이상 증상이 오는거 같다고 이야기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혈압 상승, 심장박동 증가, 안명 홍조 및 손발 떨림등의 있습니다. 저 또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경우 심각한 속스림과 손발 떨림이 오곤 합니다. (그럴때마다 달코한게 땡깁니다..) 여기에 따른 원인은 많은 것이 있는데 바로 방어기제의 발동입니다. 즉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될 경우 그 상황을 피하기 위해 코티솔 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구글 검색

문제는 이 코르티솔에 있습니다. 호르몬으로 급격히 올라가는 혈당의 경우 당요가 있는 사람에게는 치명적이고, 혈압이 상승되는 경우엔 고혈압 환자에게 좋지 않습니다. 지병의 정도가 심하다면 (특히 심한 당뇨의 보유자) 치명적인 뇌손상을 유발 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방법

1. 지압법 : 노궁혈

손쉽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노궁혈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노궁혈의 주먹을 뒬때 중지 끝에 닿는 부분입니다. 이 노궁혈을 자극해 주면 정신적인 피로와 스트레스 완화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영화나 드라마에서 과도한 스트레스, 혹은 분노할 경우 주먹을 쥐고 떨게 되는데, 이 혈이 자연스럽게 자극됩니다. 이런 부분에서 인체는 참 신기합니다)

 

지압 방법으로는 노궁혈을 일정한 간격으로 지긋이 눌러주시면 됩니다. 눌러주는 시간은 약 4~5초 정도면 충분하며 횟수는 10회~12회 정도 눌러주세요. 

 

2. 지압법 : 극천혈

극천혈의 경우 급소에 가깝습니다. 겨드랑이 안쪽 움푹 들어가는 곳이기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엄지를 사용하여 지긋이 눌러주세요. 극천혈을 지긋이 누르면 허리부터 뒷목까지 뻐근하며 시원한 느낌이 드는데 근육과 신경이 이완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극천혈의 경우 한의학에서 대표적으로 독소를 제거하는 혈자리로 꼽힙니다. 

 

지압 방법으로는 엄지 면적을 최대한 넓게 해서 자극해 주시고, 양 겨드랑이를 번갈아가며 10초씩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가능한 도구로는 테니스공이 있는데, 테니스 공을 겨드랑이 깊이 끼우고 팔을 앞뒤로 흔드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은 총 1분~2분 정도를 문지르신다면 몸과 마음을 안정 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극천혈을 자극할때 네 손가락을 사용해서 겨드랑이 앞 근육을 동시에 눌러준다면 보다 시원한 느낌의 근육 이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의점으로는 림프절이 지나는 곳이기에 적당한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그 외 방법들

그외 쉽고 편한한 두가지 방법으로는 깊은 숨쉬기와 팔다리를 터는 것이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경우 심장 박동이 올라가는데 이때 숨을 깊게 쉬고 천천히 내뱉으면 마음이 진정되는 효과를 언을 수 있습니다. 팔다리 털기의 경우 근육을 강제로 움지겨 갑자기 올라간 혈당과 혈압을 소모시키는 방법 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크게 2+2가지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한의학 관점의 지압법이지만 생각보다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특히 테니스공 극천혈 지압법은 매우 추천드립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이거든요. 오늘 전해드리는 지압법을 잊지마시고, 항상 긍정적이고 밝에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스트레스 1분 지압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