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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뷰티

면역력을 높이는 최강 음식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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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에디터 BB입니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아직까지 만들어지지 않은 백신입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할 수 있는 행동은 방어뿐이죠. 마스크를 끼고, 청결을 유지하고 방역작업을 지속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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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손은 꼼꼼하게 씻으면 되고, 방역은 소독을 하면 되는데 우리몸은 어떨까요? 우리 몸 또한 준비해야 합니다. 면역력을 키우고, 바이러스에 저항해야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 9가지!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요거트
 가장 먼저 요거트입니다. 특히나 배양균이 살아있는 요거트의 경우 건강한 박테리아가 가득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각종 병을 유발하는 세균을 막아 주며, 장도 튼튼하게 해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규칙적으로 약 200g ~ 250g의 요거트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면역력 증진을 위한 약을 처방받아먹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마늘
 두 번째로 마늘입니다. 이 마늘에는 "알리신"이란 물질이 있는데 이 물질은 콜레스테롤 형성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거기다 항바이러스, 항생 물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곰팡이, 대장균, 포도 상구 균등을 제거하여 몸의 면역력을 기르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최고의 자연식품임에 틀림없으며, 세균을 격퇴하고 심장을 보호합니다. 더불어 몸속 유해 중금속을 배출하고, 인슌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3. 고구마
 우리가 사랑하는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비타민 A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A는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피부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가 직접적으로 침투하는 곳이지요. 충분한 비타민 A는 그러한 바이러스를 막아낼 것입니다. 굳이 고구마가 아니더라도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 보충할 수 있습니다. 

 

4. 녹색잎채소

 녹색잎채소의 장점은 다들 충분히 숙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아티초크, 브로콜리 등의 수많은 녹색 잎채소에는 풍부한 엽록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엽록소는 소화관 작용을 촉진하여 몸에 해로운 독소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간 기능을 도와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호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곡물

 미국과 다르게 우리는 주식으로 쌀을 먹습니다. 그래서 곡물에 대한 거부감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흰쌀만 먹어서는 안 됩니다. 현미, 흑미 여러 곡물을 섞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현미의 경우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가 균형 있게 함유된 식품입니다. 당질과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등이 빠짐없이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B1이 풍부하고, 식이섬유·철·칼륨·마그네슘 등 미네랄 함유량은 주식인 백미보다 5배나 높습니다.
 현미에 함유된 비타민B1은 당질의 소화 흡수를 도와 피로를 없애주며 몸의 면역력을 상승시켜줍니다. 또한, 비타민D도 풍부한데 이는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마늘과 같이 먹을 경우 획기적인 콜레스테롤 감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곡물 중 보리에 들어있는 토코트리에놀 성분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보리에는 칼슘·섬유질·비타민B가 흰쌀보다 10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6. 버섯

 대한민국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반찬, 버섯입니다. 버섯은 허준의 <동의보감>에서도 나올 정도로 좋은 식품입니다. <동의보감>에는 ‘버섯은 기운을 복 돋우고 식욕을 증진시켜 주며 위장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서술되어 있습니다. 버섯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타글루칸은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며, 항바이러스 효과 또한 뛰어나 감기와 같은 감염성 바이러스 질환을 막아내는데 최적입니다.
● 양송이버섯은 비타민D와 B, 타이 로시 나제, 엽산 등 각종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소화 촉진을 도와주어 어린이 이유식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마른 표고버섯은 비타민D가 다량 들어 있는데,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새송이버섯은 비타민C가 느타리버섯의 7배, 팽이버섯의 10배나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풍부한 식품입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무기질 또한 여느 버섯보다 많습니다

 

7. 토마토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알려진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항암, 노화방지, 다이어트 도움까지 다양한 효능을 자랑합니다.  비타민 A와 비타민C와 미네랄, 칼륨, 엽산이 매우 풍부하여 각종 성인병에 특효이며 소화 촉진 또한 도와줍니다. 게다가 토마토 특유의 붉은 색소인 리코펜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토마토를 고기, 생선과 함께 섭취했을 경우 체내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며, 칼로리 역시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입니다. 특히 식이섬유로 함유되어있는 펙틴은 변비를 예방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이 외에도 슈퍼푸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오늘 제가 찾아본 것은 면역력과 관련된 음식입니다. (물론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추가로 몇 가지가 더 있는데 이는 다음에 따로 다시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하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평화가 함께하길 바랍니다. 이상 에디터 BB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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