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200MB 이상 데이터 다운로드 방법

728x90

시대가 바뀌면서 어플의 용량이 엄청나게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불과 몇년 전만 하더라도 게임 어플의 용량이 100~500MB를 벗어나지 않았고, 많아도 700MB 수준이었으나, 기술이 발전하고 사용자의 수준이 높아지면서 PC수준의 게임을 원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이에 발맞춰 핸드폰 게임또한 1GB, 2GB를 넘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이런 고용량 게임을 받기 위해서는 와이파이 접속이 필수였으나, 데이터 무제한이 보급되면서 불편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나는 데이터 무제한인데, 어플을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아이폰 IOS12버전 까지는 참 문제였으나 13부터 개선되었고, 현재 ios의 버전은 14 입니다. 13부터 추가된 기능이 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한 200MB이상 어플 다운하기 인데, 아직까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듯 하여 가져왔습니다. 오늘 주제는 제목과 같이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하여 데이터 제한 없시 고용량 어플을 받는 방법 입니다. 

고용량 어플 셀루러 다운하기

셀룰러 데이터 다운로드 활성화 하기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서 iTunes 및 App Store 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셀룰러 데이터 파트의  자동 다운로드를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이 설정을 켜게될 경우 고용량 어플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러니 본인의 데이터가 무제한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추가로 앱 다운로드에 적혀있는 "200MB 이상인 경우 묻기"를 "항상 허용" 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렇게만 설정하시면 앞으로 와이파이 없이도 고용량 어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