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무증상 감염"에 대한 충격적 연구결과!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에디터 BB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이 되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새로운 국면을 맞이 했습니다. 전혀 좋은 쪽이 아니라 아주 나쁜 방향으로요. 하루 밤새에 환자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사람은 한명씩 죽어가고 있습니다. 심지어 대구는 무너지는 중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잘잘못을 따지고 마녀사냥을 하고 있을 때가 아닙니다. 모두가 같이 마스크를 끼고, 백신이 나올때까지 방역을 하고, 청결을 지켜야 합니다. 이는 지금 밝혀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새로운 현상 때문이기도 합니다. 

 

 제가 찾아본 바에 의하면, 18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국제 학술지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New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서 기존과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바로 코로나19가 아무런 증상을 보이지 않더라도 파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말은 감염자 이지만, 아무런 증상이 없어서 격리 조치도 기타 처방도 받지 않은 사람이 군중속에서 바이러스를 퍼트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지난 1일 중국 후베이성 지역에 머물다 독일로 긴급 후송된 126명중 2명이 발열이나 기타 증상이 없었음에도 목에서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검출되었습니다. 

 

2020/02/15 - [사건 사고] - 진짜 이런일이? 문 손잡이마다 "퉤-" 침뱉는 우한 여성

 

 무서운 것은 이 두명의 환자로 부터 추출한 바이러스가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이 건강한 세포를 감염시킨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기존과 다르게 발열과 두통이 심하지 않습니다. 특별한 변이체 인 것입니다. 최근 뉴스에서 감염 환자를 감기로 오해하고 감기약만 처방해주고 귀가 시킨 사례가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 또한 그렇게 될 확율이 높습니다. 즉 본인조차도 증상이 없다고 생각하여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바이러스를 퍼뜨릴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공항, 지하철, 기차역의 체온 측정기는 확실히 선별하기 힘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거기다 감염자 이지만 외관상 아무런 증상이 없는 무증상 환자까지 생겼기에 더욱 판별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 됩니다.

 기관지를 통해 감염된다는 것은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어린이와 노약자 청소년들에게 심각한 타격을 줄수 있을 것입니다. 그건 더욱 빠른 전파를 의미합니다. 그러니 아주 심각해 지기 전에 하루 빨리 백신이 만들어 졌으면 좋겟습니다. 백신이 만들어지기 전까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청결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 또한 청결입니다. 비누로 씻고, 마스크를 써야하며, 가급적 나가면 안됩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2/13 - [건강 뷰티] - 백신 없는 바이러스 코로나 예방법? 마스크 만큼 중요해요!

 

백신 없는 바이러스 코로나 예방법? 마스크 만큼 중요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1D1P입니다. 작년 말부터 올해, 그리고 지금 까지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전염성도 높은데 치사율도 가지고 있어 더욱 무서운 바이러스 입니다. 각 지자체에서는 공문을..

sett.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